핫타임뉴스

서초청소년도서관 제57회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구, 주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다채로운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2:30]

서초청소년도서관 제57회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구, 주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다채로운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4 [12:30]

서울 서초구는 서초청소년도서관에서 제58회 도서관 주간 맞이 ‘도서관 좀 들렀다 갈게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년 4월 전국 각 도서관에서 개최하는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려 국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범국민 독서 활성화 캠페인이다.

 

구는 우선 16일(토) 10시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 탐색 특강’을 통해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에 대한 길잡이를 제시한다.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괜찮아, 꿈이 있으면 길을 잃지 않아"의 저자인 백수연 작가 특강으로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중·고등학생 준회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7일(일)에는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친구들과 어울려 놀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융합한 프로그램인 ‘그림책과 보드게임의 융합 활동’을 운영한다. 오후 2시 서초청소년도서관 3층 배움터락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감정’과 ‘환경’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해당 주제에 맞는 보드게임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보드게임 1회 대여권을 증정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1~3학년 대상이며, 오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뿐 아니라 ‘청소년 희망도서 신청 활성화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희망도서 신청을 독려함으로써 청소년 중심의 장서 구성을 만들기 위한 행사다. 서초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 내 희망도서 신청 메뉴에서 오는 30일(토)까지 신청 가능하다.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도서 추천 행사’ 는 지역 주민들이 책을 추천하고 추천받도록 하여 도서관이 정보 제공과 소통의 장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0일까지 각 자료실 데스크에 도서관 소장자료 중 추천도서를 작성하면 된다. 추천된 도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각 자료실 내에 전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초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미정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도서관 행사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하고 친근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이를 통해 서초청소년도서관이 지역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