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광역시교육청 성산초, 우리가 만든 마당 놀이터에서 함께 즐겁게 놀아요.

학생주도 제안 아이디어 마당 놀이터 공간 조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2:33]

대구광역시교육청 성산초, 우리가 만든 마당 놀이터에서 함께 즐겁게 놀아요.

학생주도 제안 아이디어 마당 놀이터 공간 조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4 [12:33]

대구광역시교육청 성산초등학교는 학생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달팽이 놀이, 사방치기, 고누 놀이 등 8종의 놀이를 할 수 있는 마당 놀이터를 기획, 설계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마당놀이터는 놀이 방법이 단순한 달팽이 놀이, 실내화 던지기 놀이부터 제법 머리를 써야 하는 고누 놀이 3종 등 다양한 놀이를 제공해 친구들과 신나게 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뇌 계발에도 도움이 되는 놀이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계획-진행-시공까지 성산교육공동체의 협업으로 만들어낸 결과라 더욱 가치가 있다. 먼저 이 사업의 시작은 학생자치회의에서 놀이기구 제작에 대한 건의가 제안되면서부터였다. 이를 바탕으로 전교학생회에서 다양한 마당 놀이의 종류에 대한 자료 수집과 전교생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가 이루어졌고 이것이 마당놀이터로 만들어지게 된 것이다.

 

성산마당놀이터를 계획하고 준비한 전교학생회 임원단은 “우리가 상상하고 계획한 것이 직접 이루어지는 것을 보니 너무 기쁘고 신기했다. 그리고 그 위에서 친구들, 동생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규은 교장은 “봄 꽃 가득한 교정에서 모처럼만에 학생들이 활짝 웃으며 뛰어노는 모습이 코로나 이전의 학교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성산 마당 놀이터가 학생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만큼 학생들에게 큰 즐거움이 될 것이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