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시민과의 정보 공유로 미래 기반사업 성공 추진온라인 주민과의 대화, 신사업 쉬운 용어 등 지속 홍보 및 관리 당부
조길형 충주시장이 미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과의 정보 공유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조 시장은 14일 주재한 현안 점검회의에서 “코로나 때문에 중단된 읍면동 순방을 대신해 충주시 홈페이지에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 페이지가 개설됐다”며 “우리 시와 읍면동별 추진사항을 알리고 시민 의견을 청취할 좋은 기회”라고 언급했다.
이어 “공무원들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새롭게 올라오는 시민의 의견을 파악해서 온라인을 통한 튼튼한 신뢰를 쌓아가야 한다”며 “사업별 게재된 내용에 오류 여부도 상시 점검하고 새로운 부분도 신속하게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단월 정수장 현대화사업과 관련해 “어려운 과정을 거쳤지만, 꾸준히 노력한 끝에 정수 시스템의 통합 재건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며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용수 확보와 깨끗한 수질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향후 사업 추진에도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피난민 학생을 위한 택견 특강 소식을 접하고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이고, 도움의 뜻이 있는 분들을 연결해 주는 창구도 마련해 드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새 정부의 인수위에서 시도별 공약사업의 실천계획을 작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우리시와 관련된 사업들이 부각되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는 전략과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관계를 사전에 공고히 하는 기민한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시의 미래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의 관심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롭게 정리한 신사업 쉬운 용어들을 지속해서 홍보하고 많이 노출해서 신사업에 대한 시민 친화력을 높여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