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호계중학교, 즐거운 학교 만들기 ‘다 같이 산다’ 프로그램 운영4월 14일~15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다 같이 산다’ 프로그램 운영
안양 호계중학교 지자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교육복지실에서 등교시간, 일과시간 동안 사제와 교우 간의 정서적 교감과 소통 시간을 마련해 서로 친밀감을 향상하고 즐거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다 같이 산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4일 등교 시 학교 교문과 학년 복도에서 교육복지홍보단, 학생자치회, 학교생활 안전지킴이, 후계 안전 리베로 동아리 학생을 비롯해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동아리 지도교사들은 따뜻한 인사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14일~15일에 학생들은 사전에 배부된 미션지 ‘친구야 사랑해’, ‘옆반 친구에게 오늘 하루도 힘내자!’, ‘호계중학교에서 가장 멋지신 선생님입니다’ 등을 가지고 평소 어색했던 친구, 선생님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자치회, 학교생활 안전지킴이, 후계 안전 리베로 동아리에서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점심시간에 ‘학교폭력 뿌리뽑기 판 캠페인’, ‘사라진 안전을 찾아서’ 등 다양한 행사 및 체험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호계중학교와 교육복지실에서는 다양한 행사 및 체험을 통해 즐거운 학교를 만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