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운영지원단 활성화 방안 협의회 실시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활성화 방안 협의회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안양과천교육자원봉사센터 운영지원단 등 총 9명이 참석해 교육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 및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자원봉사센터는 마을 활동가 또는 퇴직교원, 전문가, 학부모 등으로 구성해 학교-지역 사회 협력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자발적 교육자원봉사를 통한 교육생태계 확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의 자원봉사 수요에 대한 봉사자 매칭 및 교육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2022년 신임 센터장으로 위촉된 이춘복 센터장과 운영지원단에 위촉장을 전달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학교,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 운영을 위해 교육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의 배움을 학교에서 마을로 확장할 수 있도록 교육자원봉사센터가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심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양과천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정례 협의회를 실시해 안양과천 지역에 부합하는 교육자원봉사 영역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자원봉사자를 적극 모집·육성하기 위한 안양·과천시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활동을 강화할 것이다. 교육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도 지속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