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과정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5 [10:09]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과정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5 [10:09]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메이커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2022년 4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메이커교육 운영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목공 장비 기초?심화 연수, 초?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이해 연수, 일반교원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디지털 장비 활용 능력을 높이는 레이저커팅 기초 연수와 창의설계(Design · Making) 연수 등 총 6과정에 72명의 교원들이 참여한다.

 

연수 과정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메이커교육의 적용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되었으며, 과정당 10~14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하여 밀집도를 낮추었을 뿐 아니라 충분한 활동이 가능한 체험형 연수로 진행하여 메이커교육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은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력,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과정의 연수로 단위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좋았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메이커교육은 학생들이 스스로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실습을 통해 현실로 만들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도록 도와주며, 탐구와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메이커교육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