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성이 행복한 강진, 공동육아카페 1,2,3호점 운영

월~토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 양말공예, 라탄공예 등 맘스데이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0:55]

여성이 행복한 강진, 공동육아카페 1,2,3호점 운영

월~토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 양말공예, 라탄공예 등 맘스데이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5 [10:55]

강진위스타트글로벌아동센터는 관내에 공동육아카페 3개소를 지정하고 지난 5일 첫 운영을 시작했다.

 

육아카페 프로그램 첫 시작은 강진읍 아뜨리움 아파트 관리동에 위치한 공동육아카페 2호점에서 여성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라탄공예를 운영했다.

 

1호점은 강진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 2호점은 아뜨리움아파트 관리동, 3호점은 성전면 예향로 공동육아카페에 있다. 특히, 2호점은 책, 놀이와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아동 및 부모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놀이활동, 휴식 공간을 제공 하고 있다.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강진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맘스데이 프로그램은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잉크플루이드, 라탄공예, 양말목공예를 10회씩 진행한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재인식하고,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활성화 해 여성이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강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