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대학 혁신역량 강화 기획 및 사업 신규과제 공모상호협력 기반 기술 공동 이전 및 사업화 등 지원
광주광역시와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25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대학 혁신역량 강화 기획 및 사업화 지원 사업’ 과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이번 사업은 대학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연구와 기업 기술 수요의 효율적 연계로 광주시-대학-기업간 공유상생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먼저 ‘대학 혁신역량 강화 기획’ 사업은 10억원을 투입해 정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지역 사회문제 해결 아이템을 제시하는 지정공모(3건)와 ▲국비 기획·유치 지원 사업(20건) ▲대학 특성화 기획 지원사업(5건)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광주시 소재 대학 소속 전임교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2인 이상 연구기획팀이며, 지정공모형은 5000만~1억5000만원 이내, 자유공모형 중 국비 기획·유치 지원사업은 2000만원 이내, 지역대학 특성화 발굴 기획지원사업은 3000만~5000만원이 과제별로 지원된다.
‘대학혁신역량 강화 사업화 지원’ 사업은 기업수요를 중심으로 지역 소재 대학별 특화분야 기술을 연계하는 대학(또는 대학-기업)간 상호협력 기반 기술 공동 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5개 과제 내외를 선정해 과제별 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연구책임자와 참여연구자로 구성된 2인 이상 연구기획팀으로 연구책임자는 접수마감일 현재 광주소재 대학에 소속된 전임교원, 참여연구자는 공고일 기준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에 소속된 자에 한한다.
사업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와 광주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과제는 지역 내외 과학기술 및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평가를 거쳐 5월 초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김영선 시 대학발전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이 관내 대학들의 특성화 및 혁신기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 혁신역량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