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 설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흥면 소재 구 대률초등학교에 유치!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5 [16:20]

예산군,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 설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흥면 소재 구 대률초등학교에 유치!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5 [16:20]

예산군은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문추인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을 도내 설립하기 위해 지난해 부지 타당성 용역을 자체 추진한 결과 대흥면 구 대률초등학교가 1순위로 선정됨에 따라 이뤄졌다.

 

충남도교육청은 기록원을 통해 중요기록물의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도민 교육기록 수집을 통해 도민의 삶이 역사가 되는 과정을 보존함으로써 도내 학생에게 배움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그동안 활용되지 못한 구. 대률초등학교에 도교육청 기록원을 유치해 지역상생 발전과 연계되는 프로젝트를 발 빠르게 수립하고 예당호 및 예산읍 원도심간 관광거점 마련을 위해 적극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기록원 설립은 지난 1999년 폐교된 구 대률초를 활용해 지상 3층 규모의 2동 기록관 및 보존서고를 신축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 7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대률초등학교에 충청남도교육청 기록원이라는 매우 유익하고 좋은 기관을 설립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김지철 교육감과 교육청 관계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군은 기록원 설립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와 행정지원에 나서는 한편 기록원과 연계되는 독특한 체험관광 등 지역상생 발전 프로젝트를 조속히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