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산문화재단은 ‘2022년 안견문화제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의 작품접수를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은 서산이 낳은 조선시대 최고의 산수화가인 ‘현동자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며 창의성과 미술적 표현능력 등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해당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내가 꿈꾸는 세상 또는 나의 꿈과 희망이 실현된 미래’이다. 작품은 평면작품이면 장르에 상관없이 모두 가능하다. 작품 크기는 초등저학년만 8절지이고, 초등고학년과 중고등부는 4절지이다.
응모 희망자는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안견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출품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서산문화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방문이나 등기우편으로 가능하고, 작품은 1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입상자 전원(40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되고 특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추가된다. 상금은 총438만원(대상 50만원)이며 문화상품권으로 수여한다.
시상식은 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7월 17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장려상 이상 수상작은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올해 안견문화제는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안견학술제, 안견추모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