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등학교는 지난 13일 2교시에 학예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학년도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방지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학교폭력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본인이 해당하는 항목이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장난이라고 여겼던 행동들 또한 학교폭력임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가해자뿐만 아니라 방관자 또한 잘못된 자세임을 알 수 있었다. 이후 학교에서 폭력이 발생할 경우 학생들은 방관하지 않고 선생님이나 학교 관계자분께 알리고자 다짐하였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은 여러 가지의 소감을 밝혔다. 6학년 이○○ 학생은 “학교폭력에는 여러 가지 폭력의 종류가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우리 학교를 폭력 없는 학교로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진○○ 교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경각심을 가지고 말과 행동을 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교사들은 모든 학생들에게 폭력이 없는 화목한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