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 대봉산나들이좋아하는 사람들과 나들이맛있는 자연도 즐기고, 면역도 기르는 “면역튼튼”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에 4월 15일 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대표회원 10여명이 방문하여 ‘놀GO 먹GO 쉬어가는 대봉숲나들이’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대봉숲나들이 프로그램은 헬스투어 전문가와 함께 주변 소나무 산림욕장을 걸으며 로프와 숲 주변 시설물을 이용하여 신체균형을 잡고 뇌기능을 활성화하여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과 뇌 자극으로 면역을 길러주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헬스투어 후에는 음식 재료로 마음을 표현하는 푸드테라피 시간을 가진 후 음식을 같이 먹으며 심신을 편안하게 했다.
푸드테라피 교실은 음식재료를 활용하여 나를 표현하는 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가는 자연치유적 프로그램으로 소금을 이용하여 동행한 동료들과 느낀 신나는 기분과 꽃들, 글 또는 함께 기분을 나누고 싶은 강아지 등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계절의 별미인 두릅과 산나물, 진달래 꽃을 곁들인 비빔밥과 두릅전, 고로쇠 등 정성껏 준비해온 음식으로 모처럼의 나들이를 더욱 즐겁게했다.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화창한 봄날에 유익하고 즐거운 힐링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대봉힐링관에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대한다 ”라고 만족해했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민에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힐링의 기회를 주게 된데 대하여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군민들이 대봉산 나들이 프로그램 이용으로 가족, 친구, 동료 간에 힐링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