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마을 변화 프로젝트 전개금산여고, 금산고, 별무리학교 등 3개 학교 청소년 동아리 참여
금산군은 올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동네를 탐색하고 청소년 눈높이에서 마을에 긍정적 변화를 줄 수 있는 마을 변화 프로젝트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 마을 변화’ 사업을 전개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9년 시작돼 올해 4년 차로 공개 모집된 청소년 동아리 3곳에서 각자 선정된 마을 1개씩 맡아 마을 이장, 어르신 등 주민 인터뷰를 진행하고 마을 개선 사항을 기획·실천한다.
군은 지난 16일 진행한 발대식에서는 금산여고 건축동아리, 금산고 예그리나, 별무리학교 바른마을지킴이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사업 운영 안내 및 마을 이해 소양 교육 등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기획력으로 지역에 밝은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가 추진된다”며 “이 사업이 청소년들과 마을을 잇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적 역량을 발휘하고 청소년 마을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