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현초등학교, 실내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

4차 산업의 첨단 기술 시대에 맞춰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실내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0:51]

은현초등학교, 실내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

4차 산업의 첨단 기술 시대에 맞춰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실내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8 [10:51]

은현초등학교는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대기오염으로 인한 실외 체육의 여건이 제한됨에 따라 4차 산업의 첨단 기술 시대에 맞춰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실내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구축하여 운영한다.

 

본교는 기존 학교 건물 3층 실내 체육실을 리모델링하여 친환경 자재와 실내 환경관리 가전제품을 설치해 대기질을 관리하고, 교육과정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구기?비구기 종목을 포함한 콘텐츠와 융합교육 콘텐츠를 구비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는 물론 학교에서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고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체육 교실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야구, 축구, 테니스, 양궁, 볼링, 핸드볼 등 실제 필드에서 해당 스포츠를 하는 듯한 실감 나는 가상현실 스포츠 교실을 위한 교구들을 비치하였으며, 실제 올림픽 스포츠 종목들의 규칙을 자연스럽게 알아가며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숙희 교장은 "최근 여가 생활과 자기 계발의 중요성이 커졌고 다양한 경험은 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진로?직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기에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본교 학부모총회에서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직접 체험해본 2학년 학부모는 "급격히 발전하는 과학기술을 학교에서도 체험할 수 있고, 미세먼지로 실외활동이 제약되는 요즘 실내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