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군,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군민건강 챙긴다

하동군, 군민 건강걷기·만성질환 합병증 및 태아염색체 검진비 지원 등 추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0:04]

하동군,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군민건강 챙긴다

하동군, 군민 건강걷기·만성질환 합병증 및 태아염색체 검진비 지원 등 추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4/18 [10:04]

하동군이 다양한 군민 건강증진사업을 펼치며 군민건강 챙기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하동군은 걷기생활 실천사업 일환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해 군민 주도적 걷기 생활화 및 습관화를 유도하는 ‘군민의 건강은 걷기로부터’를 추진한다.

 

현재 주민 2320여명이 가입한 군민건강 걷기의 목표 걸음수 달성자는 건강도 챙기고 소정의 성공상품도 받고 있어 주민 호응도가 굉장히 좋아 가입자 매월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고혈압·당뇨병 합병증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유도하는 만성질환 합병증 검진비 지원사업과 태아의 유전성 질환이나 염색체 이상의 임산부에게 1인당 60만원까지 지원하는 태아염색체 검사비 지원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부터 시행 예정인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건강위험요인(고혈압·고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기준치 이상)이 1개 이상인 만 19세 이상 성인 중 희망자를 모집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손목 활동량계의 연동서비스로 개인별 건강생활 습관과 실천 의지를 이어가도록 할 예정이다.

 

그 외 군민건강 증진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군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