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가족센터는 지난 14일 목요일 오후 7~9시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10가구 3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의 날 ‘가족과 함께해서 행복한 날!’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플로레뜨’ 심효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식물들을 이용하여 우리 가족만의 테라리움을 만들며 단란한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가장은 “봄 식물을 이용하여 우리 가족만의 작은 정원 테라리움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은 직장과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가족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영덕군가족센터에서는 3월부터 8월까지 월 2회, 총 12회기를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네 번째 가족사랑의 날은 4월 28일 저녁 7시, 여성회관 2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4~5세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 신체놀이를 실시할 예정이다. 가족사랑의 날 행사는 관내 13세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영덕군가족센터 및 영덕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한부모 및 조손가정, 신규 참여가정,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은 우선순위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