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마음치유센터 25일부터 운영

마음 치유 위해 덕진보건소에 마음치유센터 신설,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2:07]

전주시 마음치유센터 25일부터 운영

마음 치유 위해 덕진보건소에 마음치유센터 신설,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8 [12:07]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 회복을 도울 마음치유센터가 25일 문을 연다.

 

덕진보건소에 들어선 마음치유센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점에 맞춰 문을 열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와 무기력감 등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시작되는 마음치유 프로그램 대상은 산후·육아 스트레스가 있는 여성, 만성질환 어르신, 취업준비생, 회복기 암 환자 등이다. 음악치유 프로그램으로 ‘내 마음의 소리가 궁금해’, 명상치유 프로그램으로 ‘내 마음을 깨워줘’가 준비됐고, 미술치유 프로그램으로 ‘진짜 나를 보여줘’, 원예치유 프로그램으로 ‘나도 행복해질 수 있어’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22일까지 전주시 마음치유센터 대표번호(281-8576)로 신청하면 된다. 마음치유 프로그램은 무료로 행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마음치유 관련 전문기관 및 대학, 단체를 방문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등 센터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해 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전주시 마음치유센터가 코로나19로 장기간 움츠려있던 시민들의 일상 활력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언제든 편히 찾을 수 있는 마음쉼터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