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조길형 시장, 일상회복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시민에게 보답!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공직사회의 모범과 행정의 대응력 강화 등 강조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2:48]

충주시 조길형 시장, 일상회복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시민에게 보답!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공직사회의 모범과 행정의 대응력 강화 등 강조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8 [12:48]

조길형 충주시장이 거리두기 해제 조치 시행을 계기로 일상 회복의 안정적인 정착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18일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오늘부터 대부분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일상 회복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어려움을 겪어온 지역경제와 시민 일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코로나19가 여전히 유행 중인 상황임을 고려해 기본적인 방역수칙은 유지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며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개개인이 지켜야 할 방역수칙이 준수될 수 있도록 공직사회에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행사 등에도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변경되는 부분이 다수 발생할 것이다”라며 “바뀐 상황에 따라 기본적인 행정 및 주요 현안 추진에 누락되는 부분이 없도록 대응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조 시장은 국소별 2023년도 정부예산 확보사업 보고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발굴한 사업들이 최대한 예산에 반영될 수 있게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현재 진행·공모 중인 사업들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성공률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이번 거리두기 해제 조치로 일상회복으로 완전한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마지막까지 코로나 상황을 주시하고 방심하지 않는 자세를 지켜가야 한다”며 “긴 시간 동안 적지 않은 고통 속에서도 이해와 배려로 함께 해 준 시민들에게 보답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