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 과학의 날 맞아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 마련

어린이과학관, 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온가족이 즐기는 과학축제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9 [08:50]

인천시, 과학의 날 맞아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 마련

어린이과학관, 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온가족이 즐기는 과학축제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9 [08:50]

인천광역시는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시 곳곳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오는 4월 23일 과학문화축전이 열린다. 이번 축전에서는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너지화분 만들기 ▲가족과 합동하는 가족드론챌린지 ▲과학퀴즈 이벤트 ▲과학 실험 시연 ▲한국인 최초 미국 인디언 보호구역 관리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에코토크콘서트 ▲각종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행사 당일 상설전시관 및 주차장을 무료 개방할 예정이며 누리집 사전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에코토크콘서트는 22일까지, 에너지 화분 만들기는 19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도 오는 4월23일부터 24일까지 1-365 과학축제가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프로그램과 현장행사를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인천 증강현실(AR)투어를 통해 인천 개항장으로의 과거시간여행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하는 로봇전시 ▲과학 공연 ▲자율주행 자동차 및 드론 등 미래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도 준비돼 있다.

 

조인권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과학을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앞으로도 인천시의 과학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각 기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고 전국 과학의 날 프로그램은 사이언스 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