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SMARTER CLASS 강사 양성과정 마무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9 [09:25]

곡성군미래교육재단, SMARTER CLASS 강사 양성과정 마무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9 [09:25]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6일까지 6회에 걸쳐 곡성군민을 대상으로 ‘SMARTER CLASS 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SMARTER CLASS 강사 양성과정’은 창의융합교육 및 미래산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3시간씩 기초 코딩관련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양성과정은 기초코딩 이론과정과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SW 교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격증 대비 이론 학습과 실습이 함께 진행됐다.

4월 16일 Coding Speciallist(이하 COS) 2급 자격증 시험을 마지막으로 ‘SMARTER CLASS 강사 양성 과정‘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으며, 최종 6명(합격률86%)이 합격하였다.

이번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처음 코딩에 대해 접하고 배우는 것이다 보니 어려운 점이 많았다. 하지만 회차가 거듭 될수록 코딩을 작성하기 수월해지고 내가 작성한 코드대로 프로그램이 원활히 실행되면 성취감도 느껴져 좋았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SMARTER CLASS 강사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강사로 양성되신 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 내에서 SW 강사로 활동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