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월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2022년 1학기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을 운영한다. 작년에 개소한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협업하여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전문기관이다.
2022년 1학기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은 제주도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도내 특수학교 3개교와 일반학교 9개교, 140명 학생이 참여한다. 직업체험관 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기본체험 프로그램은 제주신화월드, 스파오, BGF푸드, 제주도교육청, 롯데마트, 커피코알라, 면접의 신 등의 협력업체와 협약을 맺어 숙박, 의류분류, 식품생산보조, 유통서비스, 사서보조, 사무행정, 바리스타, 가상(VR) 모의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직무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에서 바리스타 기본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어린이도서관 내 바리스타 직무체험 심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특수교육대상자가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 직무체험을 통해 직업적 적성과 흥미를 찾고, 졸업 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