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또다시, 봄’ 진행

18~22일 캠페인 주간…가로세로 낱말퀴즈 참여자에 선물 증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19 [13:56]

광주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또다시, 봄’ 진행

18~22일 캠페인 주간…가로세로 낱말퀴즈 참여자에 선물 증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19 [13:56]

광주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18일부터 22일까지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또다시, 봄’을 추진한다.

 

복지관은 지난 18일 복지관 이용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 당사자들의 이야기’, ‘광주 동구 지역의 배리어프리 장소’ 소개 영상상영 등으로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시작을 알렸다.

 

이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당사자에게 선물 같은 하루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꽃과 함께 방역키트 나눔을 진행한다. 당일 복지관의 커뮤니티 공간 ‘동행 420’에 방문하는 장애 당사자로 한정하여 나눔이 진행된다.

 

비대면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가로세로 낱말퀴즈도 준비돼 있다.

 

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채널)에 퀴즈가 안내돼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택배로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는 ‘광주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 카카오톡 채널로 채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장애인의 날 주간 중 1일은 동구장애인복지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및 권리에 초점이 맞추어진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면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민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잘못된 인식을 깨고 함께 어울려 사는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