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30일 영광군 체육발전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체육환경의 구조적 변화에 대응하고 군민 맞춤형 체육정책이 필요함에 따라 2023년부터 향후 10년간 영광군의 체육발전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고 체육발전 방향을 구체화하여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용역 발주를 통하여 영광군 체육여건 실태 분석, 영광군 체육 미래 비전과 발전 전략 제시, 전문체육?생활체육?노인체육?장애인체육?체육시설?스포츠마케팅 분야 등 체육분야별 진흥계획을 수립 등 우리 군만의 체육여건의 특성을 도출하여 스포츠 선도도시로서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용역기간은 4월 초부터 9월 말까지로, 6월중 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여 용역 추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보고하고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며, 8월중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여 용역의 성과에 대하여 보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하여 변화하는 체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군민들의 욕구와 수요에 맞춰 앞서가는 체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며, “우리 군 여건에 맞는 중장기 스포츠마케팅 전략으로 지역 관광?문화 자원과 결합하여 스포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