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마을 가꾸기 사업 개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9 [15:09]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마을 가꾸기 사업 개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9 [15:09]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16일부터 화도읍 관내 단체들과 함께 ‘한 평 분양 협약 단체와 함께하는 봄맞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05년부터 마을 가꾸기 사업을 통해 화도읍 관내 20개 단체(화도농업협동조합, 아파트생활개선회, 화도체육회 등)와 함께 총 25개소 지역을 관리해 왔으며, 2017년부터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한 3개소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참여 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16일 화도적십자봉사회의 마석역 자전거 도로 화단 정비를 시작으로 17일에는 은빛소리국악예술단이, 18일에는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와 행복놀이터화도다문화회가 주변 제초 작업 및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그동안 단체들의 참여가 어려웠던 마을 가꾸기 사업을 이번 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진행하게 됐다. 구간별로 환경 정비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살기 좋은 화도읍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 및 여러 단체들이 마을 가꾸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석역에서 샛터삼거리에 이르는 자전거 둘레길 및 먹갓가온누리길(천마초교 뒤편)을 재정비할 예정이며, 각 협약 단체들은 대상 사업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