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9 [16:14]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9 [16:14]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19일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1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1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는 지난 3월 당연직 의원 57명과 개방형 의원 7명, 총 64명으로 구성을 마쳤다.

의장단 선거는 비대면과 대면 방식을 고루 활용했다. 먼저 비대면으로 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해 온라인 선거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19일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직접 선거를 통해 의장단을 선출했다.

 

선거 결과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으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유진 학생, 부의장으로 신용초 6학년 김서하 학생과 광주중흥초 6학년 김민수 학생이 선출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광주교대부설초 6학년 김유진 학생은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학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며 “앞으로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를 활발한 소통 창구로 삼아 학생들의 의견을 고루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장단 선거 후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우리가 만드는 학교자치 울타리’를 주제로 ▲자치 개념의 이해 ▲공동체 놀이 ▲자치 개념, 삶으로의 적용 ▲의회 안건 만들기 등 서로 소통하며 자치 역량도 함께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간 소통, 협력하며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