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하면 신금정미소, 찹쌀 90kg 기탁 이웃사랑 실천청하면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찹쌀 전달
김제시 청하면에 위치한 신금정미소은 지난 2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찹쌀3kg 30개(50만원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찹쌀은 청하면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6명이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맞춤형 돌봄 안부 확인 서비스와 함께 직접 전달해 주었다.
이대복 청하면장은 "우리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이 없으면 아무리 돈이 많아도 선뜻 선의를 베풀기는 힘들다며, 직접 땀을 흘리며 농사를 일궈 수확한 찹쌀을 후원해주신 신금정미소 감사드리고“, ”맞춤형 돌봄 안부확인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해 주고 있는 생활지원사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금정미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난 2010년도부터 매년 백미를 기탁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또한, 청하면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분들은 어르신들의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등의 활동을 하며,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은 물론 숨어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필요한 복지급여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