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 2022년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0:18]

서천군, 2022년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0 [10:18]

서천군이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2022년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를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 운영 중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 밴드로 측정한 활동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총 6개월 동안 올바른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도와준다.

 

심박 수, 운동량, 소모 칼로리 등 스마트 밴드를 통해 측정되는 수치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며, 이를 토대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가들이 맞춤형 건강 상담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또한, 개인별 위험요인에 따라 생활습관과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운동미션과 식사미션도 제공한다.

 

참여 대상자는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요인 관련 질환을 진단받지 않고,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처방받지 않은 20대부터 50대까지의 군민이다.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혈압 측정, 혈액검사, 체성분검사 통해 건강 위험요인 중 1가지 이상 보유 여부가 확인되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나성구 건강증진팀장은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중장년층에게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