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으로 도시재생 리더 양성

19일 수료식, 주민주도형 도시재생뉴딜 추진발판 마련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1:51]

정읍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으로 도시재생 리더 양성

19일 수료식, 주민주도형 도시재생뉴딜 추진발판 마련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0 [11:51]

정읍시가 지난 19일 태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의 이해와 워크숍 운영, 심화학습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지역 현안 해결 등 주민참여 확보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태인동헌에서 진행된 수료식은 30여 명의 교육생과 주민,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절미 만들기와 고리 던지기, 제기 가치 등 즐거운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 주민의 역할,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주민참여 등 도시재생의 의미를 세기고 주민 간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인면은 도시재생 예비지역으로 태인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거점시설과 태인향교, 피향정, 태인동헌 등 역사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통과 역사가 있는 고장이다.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해 특화거점 네트워크 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도시재생 예비사업과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