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관광재단·대구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 및 관광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약속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4:47]

대구관광재단·대구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 및 관광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약속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20 [14:47]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철)은 재단법인 대구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문화의 관광 자원화를 통해 대구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은 재단법인 대구문화재단과 지난 20일 지역문화예술 및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와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 문화의 관광자원화 추진 협력 ▲양 기관 사업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양 기관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현황공유 및 홍보 등이다. 이러한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들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작하는 공동협력사업으로 ‘메타버스 대구여행 콘서트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의 주요내용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K-POP 공연 등 플랫폼을 마련해 관광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대구문화재단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예술창작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대구관광재단과의 업무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과 관광, 정보 교류 등을 통해 대구문화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겠다. 또한 실질적인 업무 협력 관계를 통해 양 기관 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국내관광이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사업으로 관광객들이 대구를 먼저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오랫동안 침체되었던 대구의 관광산업과 문화예술산업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