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학기관 공공성?투명성 확보 주력김지철 교육감 “사학기관과의 소통창구 확대…교육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충남교육청에서는 ▲사학기관 경영관리 능력 제고를 위한 경영평가(연 1회) ▲사학기관 기본재산 실태조사(연 1회) ▲사학기관 재정분석(연 2회) ▲사학기관 지도?감독(상시) ▲사립학교 사무직원 채용 인사지침 강화 등을 통해 사학기관의 공공성?투명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21일 보령시 소재 도내 사립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87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학기관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사립학교 관계자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교육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남미래교육 2030 ▲계약 일반 ▲사학기관 재무컨설팅 ▲사학기관 책임경영 능력 제고 방안 ▲법인회계 및 인사관리 ▲재정결함보조금 관리 등 사립학교 행정실장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과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운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사학기관의 특수성과 자주성을 바탕으로 학교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교육 경쟁력을 꾸준히 제고하는 일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경영 상담과 관계자 연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학기관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사학기관이 교육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