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0일 청소년문화의집 3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참여기구(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제10기 청소년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다수동에서 삼락동으로 신축건립 이전 후 처음 열리는 참여기구 위촉식으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그리고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이 참석하여 위촉장 수여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지역 내 중·고등·대학교대상으로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 20명과 운영위원 18명이 선발되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김천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및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의 의사와 욕구가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권익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 “김천시에서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앞으로 꾸준히 노력을 할 것이며, 오늘 위촉된 위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