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문화의집을 만들어 갑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10:55]

양평군,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문화의집을 만들어 갑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2 [10:55]

양평군에서는 오는 23년 준공 예정인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위원회 위원을 이달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양평군 거주 또는 양평군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2명 이상 포함될 수 있도록 모집할 계획이다.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위원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2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에 따라 운영되며, 청소년 분야의 민간 전문가와 청소년이 참여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심의위원으로 위촉되면 청소년문화의집 건축 설계 및 운영을 포함한 기본계획 수립부터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반영, 건립 관련 홍보 및 사업추진 지원 등 자신이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자문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청소년문화의집 착공까지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양평군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심의위원회 위원 모집 공고‘ 게시물에 첨부된 서식을 다운받아 이달 28일까지 이메일 또는 복지정책과 청소년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은 2015년 지평면에 청소년 카페 날개를 시작으로 지난해 10월 서종 휴카페까지를 건립하며 전 12개 읍·면에 청소년 전용공간을 조성했으며, 지난해 7월에 동부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과 올해 하반기 서부청소년문화의집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어 2023년 중부권 청소년문화의집이 조성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