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2022년 외국인행정 빅데이터 분석 교육훈련 과정 운영외국인정책 고도화에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법무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2022년 법무부 외국인행정 빅데이터 분석 교육훈련’과정을 총 2회에 걸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과학데이터교육센터(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운영한다.
본 과정은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및 소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가 보유한 외국인행정 정보를 외국인 정책 고도화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된다.
법무부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팅, 인공지능 활용 등 전문 연구·교육 역량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외국인 정책을 추진하고, 공공서비스 혁신을 달성하기 위한 외국인행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2022년 법무부 외국인행정 빅데이터 분석 교육 훈련과정은 ▲메타버스와 데이터과학 기초 이해 ▲빅데이터 분석 도구 및 데이터 활용 ▲외국인행정 빅데이터 분석 및 가시화 등을 주제로 구성하여 법무부에서 실제적인 적용이 가능하도록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법무부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교육과 함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보유한 과학기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데이터기술(DT-Data Technology) 기반의 외국인 정책 고도화 및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지속 수행할 계획이다. 법무부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외국인 정책 수립 고도화를 추진하고, 신규 창출되는 외국인행정 빅데이터를 민간부문에 공익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