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서구, 바우처 현장 목소리 담은 사례집 펴내

광주 최초 바우처 현장점검 사례집 발간으로 질 높은 서비스 제공력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4 [13:25]

광주광역시 서구, 바우처 현장 목소리 담은 사례집 펴내

광주 최초 바우처 현장점검 사례집 발간으로 질 높은 서비스 제공력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4 [13:25]

광주 서구가 지난 21일 사회서비스 제공 현장의 투명성 제고와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대표자 및 관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란 지역 주민의 수요와 서비스 공급 자원을 고려하여 지자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하여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지원사업을 말한다.

 

서구는 2007년 사업 시작 이후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동일한 사유로 반복해서 행정지도와 처분을 받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광주 최초로 “현장점검 사례집”을 발간하고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사례집은 최근 6년간의 현장점검 사례를 분석하여 제공기관 운영, 서비스 제공 및 비용 결제 등의 문제를 유형별로 세분화한 뒤 현장점검 및 운영상의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했다.

 

교육에 참석한 제공기관의 한 관계자는 “서비스 제공 현장에서 결제 등 업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사례집을 만들어 간담회까지 개최해주셔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한편, 서구는 현장에서 이 사례집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됨은 물론 제공기관의 업무부담 완화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운영의 전국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25일부터 실시되는 상반기 현장점검과 하반기 점검 이후 추가적인 변동사항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보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