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림청 , 봄철 신선 먹거리,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청정 산나물 기획전!

봄 산나물 소비촉진을 위한 판매기획전, 요리교실 등 개최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4/24 [21:07]

산림청 , 봄철 신선 먹거리,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청정 산나물 기획전!

봄 산나물 소비촉진을 위한 판매기획전, 요리교실 등 개최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4/24 [21:07]

산림청은 봄철 산나물 소비촉진과 판로 다양화로 임업인을 돕고, 국민 누구나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산나물을 맛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봄맞이 제철 산나물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추진한다.

 

이번 ‘봄맞이 제철 산나물 온·오프라인 기획전’은 4월 18일(월)을 시작으로 5월 중순까지 이어지며 54개 업체에서 두릅, 산마늘 등의 생채 산나물과 장아찌, 건 나물 등의 가공품을 판매한다.

 

온라인 기획전은 네이버쇼핑과 우체국쇼핑, 올가홀푸드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산나물 구매자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기획전은 올가홀푸드와 상생상회에서 개최되며 산나물 구매자에게는 친환경 가방(에코백) 등의 선물을 증정하고, 아울러 생산자 직거래 판매행사, 요리교실 등 체험형 기획전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4월 20일부터 5월 7일까지 ‘임산물 제철동행-셰프와 함께하는 봄 산나물 미식여행’을 개최한다.

 

본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산나물을 채취하고 유명 셰프의 요리교실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산나물 구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조리법(레시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관 산림사업정책국장은 “앞으로도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임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등 소비촉진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산림보호법에 따라 산주의 동의 없이 임산물을 불법 채취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는 만큼 산행 시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