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구군 유튜브 서포터즈 모집

유튜브, 네이버TV 등의 개인 채널 통해 홍보 역할 수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5 [10:15]

양구군 유튜브 서포터즈 모집

유튜브, 네이버TV 등의 개인 채널 통해 홍보 역할 수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5 [10:15]

양구군은 양구의 관광, 문화, 예술 등에 대한 정보를 양구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할 제3기 양구군 유튜브 서포터즈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원간 활동하게 될 유튜브 서포터즈는 관광, 문화, 예술, 축제, 먹거리, 핫 플레이스, 군정 소식 등 양구와 관련된 콘텐츠를 발굴해 월 1건 이상 영상 콘텐츠를 제작,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월 1회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서포터즈 위촉장과 서포터즈증도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실적을 기록하는 서포터를 선발해 시상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다음달 10일까지 신청을 접수해 20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서포터즈에는 양구에 관심을 갖고 양구를 알리고 싶은 사람, 유튜브, 네이버TV 등에 개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 양구를 방문해 영상촬영과 현장취재 등을 할 수 있는 사람, 양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사람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에 있어 지역 제한은 없으나 양구군민과 강원도민,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 명 이상 또는 각종 영상 공모전 수상자 등은 우대할 방침이다.

 

희망자는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서식을 양구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양구군은 지원자가 운영하는 영상매체의 성과와 영상 활동, 자기소개서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할 방침이며, 합격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기획감사담당관실 문승현 군정홍보담당은 “양구가 보유한 관광·문화예술 자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고 새로운 시각으로 제작해 1인 미디어를 통해 성실하게 홍보할, 능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