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서구,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화 예방을 위한 60세이상?취약계층 보건소 내소접종 실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0:27]

대구 서구,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화 예방을 위한 60세이상?취약계층 보건소 내소접종 실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25 [10:27]

대구 서구보건소는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 따른 위중증 및 사망예방을 위해 매주 금요일 60세이상 고령층, 외국인, 장애인 대상으로 내소접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진 시 위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60세이상 고위험군의 미접종 및 추가접종과 접종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외국인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접종을 시작하여 매주 금요일마다 보건소 콜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한 대상자에 한해 접종을 실시한다.

 

또, 평일 접종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의 접종 편의를 위해 4. 30.(토)부터 총 4회에 걸쳐 주말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에 앞서 서구 보건소는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관내 서대구산업단지, 대구염색산업단지를 방문하여 접종안내문,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입주업체에 접종 참여를 적극 독려하였다.

 

또한, 보건소는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체계 전환에 따른 요양병원?정신병원 등 14개소 감염취약시설 관계자와 4. 27.(수)에 간담회를 개최하여 효율적인 방역체계를 논의하고 종사자와 이용자의 신속한 4차 접종 참여를 요청하는 한편,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이희숙 보건소장은 "우리 주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체계 전환에 철저하게 대비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