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랑으로 똘똘 뭉친 우리는, 김제시 ‘진봉면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입니다!

진봉면 노맞돌생활지원사, 직접 모은 기부금으로 독거노인 170세대 라면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0:58]

사랑으로 똘똘 뭉친 우리는, 김제시 ‘진봉면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입니다!

진봉면 노맞돌생활지원사, 직접 모은 기부금으로 독거노인 170세대 라면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5 [10:58]

김제시 진봉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김제노인 복지센터 소속) 11명은 25일 관내 서비스를 받고 있는 독거노인 170세대를 대상으로 직접 기부금을 모아 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였다.

 

임윤자 생활지원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모은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봉면 독거노인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이에 오승영 진봉면장은 “직접 모으신 기부금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생활지원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독거노인의 고독사 및 우울증이 농촌지역의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살기 좋은 진봉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 자격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급수급자로 유사중복사업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자에 한하며, 지원 서비스는 수행기관의 조사를 통해 선정 및 대상자 특성에 따라 안전·신체·사회 영역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신청 방법은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