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곡성군, 광견병 예방 백신 무료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5 [11:44]

곡성군, 광견병 예방 백신 무료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5 [11:44]

곡성군이 광견병 예방 접종을 위한 백신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백신 지원은 총 330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동물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또한 개인이 키우고 있는 반려견이 대상이므로 애견 관련 사업자 등은 지원을 받을 수 없다.

 

백신 무료 접종을 위해서는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하지 않고 지정된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지원되므로 사전 연락을 통해 백신 잔여 수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백신은 무료로 지원되지만 접종비는 견주가 부담해야 한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왕진을 의뢰할 수 있는데 이때 발생하는 왕진비도 견주가 부담해야 한다.

 

지정된 동물병원은 총 3개소(곡성읍 2개소, 옥과면 1개소)로 곡성읍 마로동물병원, 우리동물병원, 옥과면 심 동물병원이다. 각 병원에는 110병의 백신이 배정됐다.

 

군 관계자는 "소중한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서, 또 가축전염병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또한 우리 군에서는 동물등록비도 전액 지원하고 있고, 등록이 된 동물에 대해서는 중성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하고 있다. 혹시 동물 등록을 안 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동물 등록도 같이 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