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계양구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21명을 대상으로 ‘초등학부모를 위한 자녀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서부교육청과 연계하여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초등학부모를 위한 자녀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의 성 가치관을 점검해 보고 가정에서 자녀와 성에 대한 대화를 편안하고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강연에서는 부모교육 전문강사 이경화 강사가 초빙돼 ▲올바른 성의 개념 ▲사춘기 자녀의 심리 ▲양육자로서 성적 자기점검 ▲음란물에 대한 대처 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성교육의 적절한 시기, 자녀의 성적 질문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법 등 물음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자녀 양육 시 생기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연스러운 질문을 통해 궁금했던 내 아이의 적절한 성교육의 시기와 교육 방법, 성 심리에 대해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우리 아이 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부모와 함께 대화의 시간을 보내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내실 있는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