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오는 5월 4일까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초등학생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책 잡고, 꿈 job go!’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4월 과학의 날과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정서·인지 발달을 위한 맞춤형 도서를 지원해 아이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재료연구원과 손해보험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 키트 제공을 통해 아이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흥미를 가지게 하며 바람직한 진로탐색과 함께 책을 통해 다양한 세상을 만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재료연구원에서는 4월 과학의 날을 맞이해 자체 운영 중인 ‘배달해 과학’을 통해 청소년을 대상 도서인 ‘재료랑 미래랑’ 및 교과과정과 연계돼 풍력·대체 에너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Wind Power Beast’ 과학 키트 50세트를 전달했다.
이어 손해보험협회가 주최하고 ‘행복한아침독서 사회공헌부’가 진행하는 ‘어린이날 나만의 책’을 통해 아동의 장래희망, 연령, 좋아하는 도서장르, 독서수준 등을 고려해 독서 전문가가 직접 큐레이션한 맞춤형 도서 약 90권을 지원받았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한국재료연구원 및 손해보험협회 측의 후원으로 아이들에게 도서 및 과학 체험 키트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지원받은 아동별 추천도서를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숙해지고 관심 분야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