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 다정다감 협동조합, 외식상품권 100만원 후원

드림스타트 아동 20가정 ‘다정’ 레스토랑 이용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1:33]

완주 다정다감 협동조합, 외식상품권 100만원 후원

드림스타트 아동 20가정 ‘다정’ 레스토랑 이용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6 [11:33]

완주군의 다정다감 협동조합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가정에게 100만원 권의 외식상품권을 후원했다.

 

26일 완주군은 다정다감 협동조합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외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외식상품권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외식이 어려운 드림스타트 아동 20가정이 다정다감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다정’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상품권을 후원받은 한 아동의 어머니는 “자녀들과 경제적 어려움과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외식할 기회가 없었는데, 외식상품권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가족들과 모처럼 외식도 하고 나들이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은영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아동가정이 경제적 어려움과 코로나로 외식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데 이번 기회에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도 하고 즐거운 시간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아동복지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외식의 기회를 갖게 해준 다정다감 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야외활동이 많지 않았던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정다감 협동조합은 사회적기업으로 카페 ‘THE 다락’과 ‘어울림카페’, ‘다정’레스토랑, 식품가공업을 하는 ‘다정한 그녀’를 운영하면서 장애인에게 사회적응과 직무탐색 및 훈련을 위한 프로그램과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