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명장과 함께 하는 ‘꿈나눔’ 진로캠프 강사단 교육컨설팅 성료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5:53]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명장과 함께 하는 ‘꿈나눔’ 진로캠프 강사단 교육컨설팅 성료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26 [15:53]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6일 대회의실에서 우리 지역 명장과 함께하는 ‘꿈나눔’ 진로캠프 운영을 위한 강사단 대상 교육컨설팅을 실시했다.

 

2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명장과 함께 하는 ‘꿈나눔’ 진로캠프는 관내 중학생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희망 신청을 통해 모집하는 동부 관내 중학생 60명이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동부 학생의회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했다. ▲의류 ▲자동차 ▲외식 ▲바이오 ▲뷰티 5개 분야 총 20차시 내외의 과정으로 진행돼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명장과 함께하는 ‘꿈나눔’ 진로캠프는 지난 1월 지식서비스산업전문진흥원, 광주상생일자리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협약 기관을 통해 지역사회 명장들을 주 강사로 위촉하고, 명장들의 실제 작업공간을 체험처로 활용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이번 강사단 교육컨설팅은 진로·진학상담 교사들로 구성된 추진지원단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구성했다. 추진지원단은 명장들과 함께 ‘꿈나눔’ 진로캠프의 분야별 교육활동 계획에 대해 명장들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조언한다. 또 향후 추진하는 참가 학생 진로컨설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중학생들이 명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