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읍,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현장 방문

80개소 경로당 순차적 방문으로 어르신들과 소통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5:29]

광양읍,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현장 방문

80개소 경로당 순차적 방문으로 어르신들과 소통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6 [15:29]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0일부터 코로나19 3차 백신 접종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을 재개한 80개소의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로당 방문은 현장행정의 일환으로 4월 20일~5월 10일 중 14일간 추진할 예정이며, 김종호 광양읍장과 주민생활지원팀장, 복지 담당 직원이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취임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낸 어르신들을 격려하고자 한다.

 

아울러 오랜 기간 미운영에 따른 경로당 시설의 안전을 점검하고,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광양읍은 올해 경로당 물품과 개·보수 수요조사를 이미 실시해 80개소 경로당에 27개 종류 228개의 물품과 18개소 싱크대 교체, 방수, 도배 등 리모델링을 신청받아 시 노인장애인과를 통해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으로 불편사항을 추가로 접수해 경로당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서상채 광양읍 수성당 회장은 “아낌없이 지원하며 바쁜 일정에도 경로당을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광양읍의 발전에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경로당을 운영하지 못해 불편함이 있었음에도 어려운 시기를 잘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경로당 이용을 위해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쾌적한 환경 유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