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릉시,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현장점검 및 컨설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7 [07:46]

강릉시,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현장점검 및 컨설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7 [07:46]

강릉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헬스케어 힐링 융합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사업’에 대해 현지점검 및 컨설팅을 받았다.

강릉시,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관계자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 및 헬스케어 산업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사업 종료 후 성과확산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모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총사업비 181억 원을 들여 지역의 바이오 제조산업과 강릉의 대표 힐링 문화·관광 자원을 융합한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3년간의 사업 수행을 통하여 헬스케어 제품인증과 시생산용 GMP 시설 및 35종의 최첨단 장비를 구축하였고, 바이오 기업의 제품개발, 시생산 및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여 고용창출 237명, 매출증가 430억 원 및 기업창업 10개사, 헬스케어 힐링제품 43건 개발 실적을 거뒀다.

 

또한, 강릉오죽한옥마을에 강릉헬스케어 힐링센터를 개소하고 뷰티, 푸드, 명상 등 3대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900명이 넘는 관광객이 체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헬스케어 힐링 융합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시범사업 중 가장 실적이 우수한 사업 중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강릉시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고, 국내 힐링 산업 시장을 선도하여 강릉이 헬스케어 대표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