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창업자를 위한 남구 창업스쿨 심화과정 운영

5월부터 창업자를 위한 창업 심화 과정 운영, 교육생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7 [06:27]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창업자를 위한 남구 창업스쿨 심화과정 운영

5월부터 창업자를 위한 창업 심화 과정 운영, 교육생 모집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7 [06:27]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가 성공적인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지난 3월부터 운영해 온 남구 창업 스쿨의 심화과정을 5월부터 시작한다.

 

지난 3월 2일에 시작되어 운영 중인 ‘울산 남구 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 발굴 및 창업저변의 확대를 위한 기초과정과 창업자를 위한 심화과정으로 구성하여 과정별로 필요한 강의만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남구 창업스쿨은 지난 20일 7회차 강의까지 총 86명(대면43명, 비대면43명)이 수강을 완료했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교육생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 병행하여 진행했다.

 

27일 8회차 강의 ‘최신 창업 트렌드 및 흐름’를 끝으로 모든 기초과정이 종료되며, 5월부터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회계, 노무, 법률, 특허, 투자교육의 심화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시작한 ‘남구 창업스쿨’은 단순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예비)창업자가 창업을 성공할 수 있도록 심화교육 종료 후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후속 지원 컨설팅을 통하여 (예비)창업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우수교육생을 발굴하여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 남구에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교육 과정을 준비하여 제대로 된 창업가가 양성될 수 있도록 방안과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