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북구, 메타버스 활용 새내기 공무원 특별 교육 실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4/27 [10:59]

대구 북구, 메타버스 활용 새내기 공무원 특별 교육 실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4/27 [10:59]

대구 북구청은 코로나19 상황 속 새내기 공무원들의 공직생활 적응력 향상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을 구축, 4월 27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새내기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가상’,‘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디지털 가상공간을 구축하여 사회·경제·문화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결합 플랫폼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소통이 강조되는 가운데 단순한 화상회의 플랫폼을 넘어 ‘메타버스(Metaverse)’가 시대적 흐름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새내기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사회 트렌드를 학습하여 핵심역량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강의실 및 팀별 회의장 등을 꾸며 실제 대면교육장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고, 메타버스 전문강사와 함께 협동심 및 단합력이 필요한 다양한 팀빌딩 활동에 참여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 기회가 없었던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특히, 메타버스 내 구암서원, 침산정 등 북구 관광명소를 구현한 북구 랜선 투어를 준비해 아바타를 이용 북구 명소를 둘러보며 영상을 시청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북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대구 북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교육 환경이었지만, 새내기 공무원들의 특성에 맞는 가상세계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공직 전반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동료간의 유대감과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디지털 리터리시 등 미래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