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한국한센복지협회, 한센병 질환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호응’혈액·초음파·방사선 등 검사로 건강위험요인 조기 발견‘기대’
정읍시가 지역 내 한센병 질환 관리사업 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지난 26일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센병 질환 관리사업 대상자 건강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전북지부와 연계해 197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건강관리와 의료 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한센병 질환 관리사업 대상자에게 건강위험요인을 조기 발견해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검진에는 의사와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7명으로 구성된 이동의료반이 참여해 목표 인원 30명 전원 무료 검진을 완료했다.
검진 항목은 일반 혈액검사와 초음파검사, 방사선검사 등 기초 항목은 물론, 갑상선 질환과 소화기 질환 등에 대한 진료가 이뤄졌다.
검진 결과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2차 정밀검사를 진행하거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의료기관에 안내할 계획이다.
또, 검진 결과 유증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센병 질환 사업대상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 의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