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및 실무자 간담회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1:22]

김제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및 실무자 간담회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8 [11:22]

김제시는 지난 28일, 지평선어울림센터 3층(강당)에서 가정위탁부모 및 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및 실무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탁가정의 사례관리와 교육을 담당하는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했으며 위탁가정과 위탁아동에게 지원되는 서비스 안내, 아동과의 의사소통, 아동학대예방 교육, 양육스트레스 예방과 해결방법 등 위탁부모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위탁아동의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위탁부모는 “아이를 위한 올바른 양육법과 대화법을 배움으로써 아이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보살핌 속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양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가정위탁 아동들을 양육하는 위탁부모님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부모의 학대·방임·빈곤·사망 등의 사유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 위탁하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연 1회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