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
시, 27일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4명에게 표창장 수여하고 포상금 지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4/28 [11:28]
전주시는 27일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킨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 공무원 4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468종에 대해 법정 처리 기간보다 단축 처리시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해 누적 점수가 높은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시는 일선 현장에서 각종 민원을 처리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3회(4월, 8월, 12월)에 걸쳐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시상을 통해 민원처리담당 공무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을 마련해 전주시민들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